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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셀러로 부업하기 (3) - 광고영역 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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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행사 마케터가 알려 주는 스마트스토어 셀러로 부업하기 3탄

오늘은 매출을 가장 많이 발생시킬 수 있는 구좌인 네이버 쇼핑통합 탭에 상위노출하기 위해 알아야 할 네이버 상위 노출 로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검색결과 쇼핑 탭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결과 쇼핑 탭은 이용자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노출된 상품에서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 광고영역은 [광고] 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비광고 영역은 [광고]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 상품 모두에 해당합니다.

지금 위 사진을 보았을 때 광고 라고 표시 된 2개의 위치는

스포츠양말 키워드 검색결과 광고영역에서 pc영역 1위와 2위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이며 나머지 6개는 비광고 영역에서 1~6위에 기재된 상품들 입니다.

그러니까 스마트스토어 매출을 극대화 시킬 때는 자신의 상품이 비광고영역 1페이지에는 노출시켜야 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영역과 비광고 영역에서 어떻게 하면 1페이지에 노출 시킬 수 있을 까요?

먼저 광고 영역을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영역 상위 노출

광고 영역은 상위 노출 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하게 입찰가가 가장 높은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 집니다.

뭐야 그럼 간단하잖아? 하실텐데 간단합니다. 월에 수백, 수천만원에 광고비를 쓰실 수 있다면요.

모든 사업자가 매월 수백, 수천의 광고비를 쓸 수는 없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예산 내에서 적절한 전략으로 성과를 낼 수 있게끔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 때 중요한 것이 품질지수 입니다.

(품질지수 1 > 7칸으로 개선한 저의 실 집행 계정 입니다.)

품질지수는 광고의 적합성, 신뢰성, 인기도 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7칸으로 나누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적합성은 상품명 / 카테고리 일치도

신뢰성은 쿠폰, 무료배송, 포인트 적립율 등

인기도는 찜수, 리뷰수, 구매 수, 최신성 로직 등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4칸은 기본으로 5~7칸은 높다. 1~3칸은 낮다 라고 표현하게 됩니다.

보통 품질지수 한 칸당 20% 정도의 cpc가 차이가 나 품질지수 4칸 1등 입찰 이 1,000원 이였다면

품질지수 5칸에서는 800원 정도에 1등 입찰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예산 내에서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품질 지수를 어떻게 잘 관리하냐가 핵심인 것입니다.

비광고영역에서 상위에 노출하는 것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브랜드의 전반적인 컨설팅 등을 받아보고 싶으시다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후 오른 쪽 광고 상담 신청을 통해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3471&ae=knadey&baepo=knad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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