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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 식기 브랜드의 네이버 광고 이미지 고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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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 식기 브랜드가 네이버 검색광고를 할 때 어떤 이미지 소재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 드리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네이버 검색광고 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등록하는 제품 썸네일에도 거의 똑같이 적용되니 같이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네이버이 광고형태는 크게 2가지로 나눕니다.

파워링크 와 쇼핑검색광고 입니다.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되는 고객에게 확장소재-이미지 라고 부르는 작은 이미지 썸네일과 함께

제목, 설명과 같은 내용을 추가하여 노출하는 키워드 광고 형태를 말하고

이미지가 대표적으로 잘 보이는 쇼핑검색광고 및 오가닉 지면인 쇼핑 통합검색은

마찬가지로 키워드를 통해서 노출 시키는 광고 형태입니다.

그러니 파워링크는 파워링크 만의 전략이 따로 있고 쇼핑검색광고와 쇼핑통합검색 자연 노출은 별개의 노출 전략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 중 공통적으로 이미지를 어떤 이미지를 노출할까에 대한 고찰을 해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이미지가 쇼핑검색에 '잘' 먹힐까요

1. 단일 상품 노출

바로 첫 번째는 단일 상품 노출입니다. 제가 주걱을 파는 업체라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이 때 노출되는 이미지가 주걱에 대해서 단일로 보여주는 상품이 괜찮을까요 아니면 밥솥에 밥을 푸고 있는 장면을 쓰는 것처럼 다른 제품과 같이 쓰는 이미지가 나을까요.

정답은 주걱 단일 이미지만 노출했을 때 입니다. 요즈음의 이용자들은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정보를 획득해야 하고 제 성에 차지 않으면 빠르게 넘겨 버리곤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간단하게 제품의 이미지를 보여 주는 편이 좋습니다.

이 점에 대해 잘 모르겠다 하시면 그냥 네이버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고 나오는 업체들의 이미지를 보시는 것이 빠를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주걱]으로 검색하였을 때 나오는 업체들인데 혹시 이 중, 누구라도 혼합된 이미지가 있을까요.

여기서 최상단 2개 업체를 제외하고 2번째~4번째 줄에 해당하는 6개업체는 해당 주걱 키워드에서 가장 판매가 잘 되고 / 찜하기, 리뷰 수 등이 많은 업체입니다.

이 때 핵심은 우리의 제품 이미지가 저 사진들 사이에 껴 있을 때 위화감이 있냐 없느냐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밝은 배경

 

두 번째는 밝은 배경입니다.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빠르게 노출하기 위해서는 밝은 채도의 배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 식기와 관련한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더욱 이미지 적인 부각이 잘 되어야만 합니다.

이를 검색광고 대시보드 내에서 소재에 대한 클릭율 / 전환율 기준으로 체크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면 해당 이미지가 가져다 주는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주방 식기 브랜드 소재에 있어서 이 두 가지만 지켜주시면 타 경쟁사들과 적어도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성과를 보일 수 있으니

한 번 소재 체크 후에 수정이 필요하시다면 바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광고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후

오른쪽 광고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3410&ae=knadey&baepo=knad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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