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광고하실 때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야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네이버 광고를 하시는 분들 중

자사몰을 이용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업종이실 때

지금 성과가 잘 안 나온다.

클릭당비용이 너무 높다.

구매과정에서의 이탈율도 높다.

검색광고 품질 지숙 1~2칸에서 올라가질 않는다.

등 네이버 광고 성과가 좋지 못하다면 주목하셔야 합니다.

그 답은 바로 '스마트스토어'에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변경전 스마트팜)는 네이버 자체 쇼핑몰 사이트로서

국내 온라인 판매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쇼핑몰이기도 합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채널이기도 하고,

요즘은 쿠팡 같은 곳으로 소비하는 주 채널이 옮겨지기도 했지만

여전히 이용자가 많은 채널입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자사몰이 아니라 수수료 까지 지불하면서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야 하는 걸까요?

바로 첫 번째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UX/UI 입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쉽게 페이지를 넘나 들며 정보를 얻고

구매결정을 하는 데 수월 합니다.

자사몰의 경우는 UX/UI를 하나하나 기획해야 하다보니

자칫 잘못설정하여 소비자들에게 불편함을 안겨다 줄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스마트스토어로 간편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구매 액션을 최소화 하는 것 입니다.

소비자들은 귀찮은 것을 보통 싫어합니다.

그래서 처음 가는 쇼핑몰에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로그인과 연결되고 기존에 등록한 결제 정보(네이버 페이 등)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구매 단계에서 일어나는 이탈율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 번째네이버페이 포인트 입니다.

자사몰에서 포인트 적립을 아무리 많이 준다한들,

해당 포인트는 어쨌건 다시 자사몰에 방문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오늘 소멸 포인트 메시지를 보아도

크게 감흥이 없죠.

그러나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적립되기만 한다면 네이버 페이라는 구매 시스템 안에서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율도 높은 편이구요.

그러다 보니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가 동일 조건에 놓여진다면 소비자들은 대부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 구매하게 됩니다.

마지막네이버 검색광고 자체에서 품질지수 및 노출도에 이점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는

자신의 제품, 서비스가 널리 알려지는 것을 원합니다.

네이버도 마찬가지구요.

스마트스토어는 일반적으로 자사몰에 비해 검색광고 품질지수에 있어서 별도의 가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지수를 보다 빠르게 높일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통합검색 자연노출도 마찬가지 입니다.

구매, 평점, 찜 수 등을 노출하여 적정 조건을 갖추면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자연 노출되어

지속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들 때문에 자사몰이 있더라도 별도로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것 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 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다고 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오른쪽 광고상담을 통해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3419&ae=knade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