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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밴드(BAND) 광고 (1) - 디스플레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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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SNS 광고 중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는 네이버 밴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한국에서 SNS 사용자가 가장 많은 채널입니다. (2022년 4월 기준) 그 중 40대 이상의 중장년 세대에서 가장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숏폼과 이미지 등이 메인인 틱톡 / 인스타그램 등이 10대 20대에게 가장 인기가 있으나 앱 설치 후 삭제까지의 기간이 짧은 것과는 달리 밴드는 중장년 세대 뿐 아니라 타 세대에서도 앱 설치 후 삭제까지의 기간이 긴 매체에 속합니다.

 

따라서 네이버 밴드 광고의 경우, 중장년 세대에 유저 타겟을 둔 업종에서 유리합니다. 주 타겟층이 중년, 특히 여성일 때 전환이 특화된 SNS 채널입니다. 

 

 

 

이런 네이버 밴드의 광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디스플레이 광고(DA) - 풀스크린 광고, 스마트채널, 네이티브 광고(피드 광고)

2. 소셜광고 - 밴드 알리기, 밴드 게시글 홍보, 밴드 스티커를 활용한 보상형 광고, 알림 광고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풀스크린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중 풀스크린 광고의 경우앱 종료시 노출되는 Android 전용 상품으로 브랜딩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제공되는 3가지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고 캠페인 성격에 따라 선별적으로 집행하는데

 

이 풀스크린 광고를 추천하는 경우와 상세 정보입니다.

 

목표 : 브랜드 단기간 최다노출

단가 : 평일 3,000만원 / 공휴일 2,500만원 (월간 고정형)

노출 수 : 평일 1,000만, 공휴일 약 800만 추정

타게팅 : 성별 타게팅 가능

노출 방식 : 앱 종료 후. (Android 기종의 경우에만)

 

입니다.

 

 

 

스마트 채널 광고

 

 

이번엔 디스플레이 광고 중 스마트 채널 광고 입니다.

 

 

 

스마트채널 추천 경우와 상세정보입니다.

 

목표 : 다양한 지면에서 많은 노출 / 유저 타게팅 / 광고예산 조정

노출 위치 : 밴드앱 홈(내 밴드, 미션, 소모임), 새소식, 채팅 최상단에 노출

단가 : 실시간 입찰 방식 (CPM, CPC, CPV) - 최소입찰가 CPM 2,000원, CPC 10원

노출 수 : 입찰에 따라 변동

유저 타게팅 : 시간/요일, 연령/성별/ 지역, 디바이스, 관심사 타게팅 및 맞춤 타겟

 

 

네이티브 광고

 

 

 

그 다음은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네이티브 광고 추천 경우와 상세 정보입니다.

 

목표 :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 / 유저 타게팅 / 광고예산 조정

노출 위치 : 피드 영역(새글피드 / 인기글)에서 텍스트와 콘텐츠 결합의 Native AD 형태 노출

단가 : 실시간 입찰 방식 - 최소입찰가 CPM 1000원 / CPC,CPV 10원 

노출 수 : 입찰에 따라 변동

유저 타게팅 : 성별 / 연령 / 요일 및 시간 / 지역 / 관심사 / OS 타게팅

소재 타입 : 캠페인 목적(웹사이트 트래픽 , 앱설치, 동영상 조회)에 따라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중 선택해 집행

 

 

 

여기까지 밴드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머지 소셜 광고의 경우 다음 포스팅을 통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밴드 광고의 경우 각 광고의 특성 / 타겟 / 목표를 상담을 통해

광고 방향을 맞춰가셔서 좋은 성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이상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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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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