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분석 / 전환매출 체크!

728x90
반응형

네이버 검색광고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이커머스 즉, 물건을 파는 업종의 경우 자사몰 / 스마트 스토어 전환을 확인하기 위해 GA나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사용하실 겁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 자동으로 설정되고 자사몰의 경우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신청해야 합니다.)

 

아직 자사몰을 사용하시는데 로그분석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무료입니다!. 그리고 신청에 길게는 4~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신청은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 광고 시스템 -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으로 가셔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서비스 이용현황을 확인하시고 미사용중이시라면

서비스 신청 가능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 분석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로그분석을 하는 팁과 보고서로 전환을 체크하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날짜별 / 실시간 체크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완료가 되시면 먼저 전환 추적 기간을 최대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찬가지로 도구 -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서비스 이용 현황에서 전환추적기간 변경을 누르셔서

최대인 20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환 추적은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 설치된 이후만 추적이 가능하고 이전 데이터는 전환까지의 추적이 불가합니다.)

 

이후 광고관리에서

 

 

오른쪽 상단 날짜 바를 클릭해 날짜별로 조회가 가능한데 실시간 조회의 경우

 

네이버는 매시간 정각마다 정보를 갱신하고 현재 시간으로부터 4시간 전까지 집계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오전 11시 30분에 실시간 정보를 확인한다면 당일 오전 7:00 까지 집계된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조회의 경우 로그 분석 내 오류가 생길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보고서 보기를 통해서 정확한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전환분석 및 보고서 보기

 

 

              

 

 

먼저, 사용자 설정 - 새로운 사용자 설정에서 - 전환수 등을 체크하셔야 광고관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광고관리에서 전환을 확인하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전환매출액을 체크하는데 분명 우리는 

일단위,  십단위의 제품이 없고 로그분석 전환을 구매완료로 체크했는데 왜 이렇게 잡힌거며 실시간으로 봤을 때 전환매출액이 뭔가 이상합니다.

 

왜냐하면 먼저  일단위, 십단위는 회원 가입 / 장바구니 담기 등의 전환도 전환으로 포함됩니다. 그래서 이 것을 전환매출액 일, 십단위로 표현됩니다.

그리고 전환매출액 집계가 이상하다 싶으시면 보고서 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광고시스템 - 다차원 보고서에서 새 보고서 - 전환 

 

 

 

에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이처럼 일/십 단위 전환이 무엇인지 체크가능하고 광고관리에서 제대로 보여지지 않는 것을 보고서에서는 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로그분석 및 전환매출을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더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댓글이나 문의로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