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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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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라 하면 아시는 분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광고 내용을 보면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겁니다.

 

 

 

 

 

 

 

예) 나이키 / PC - 라이트형 광고

 

 

 

 

 

 

예) 나이키 모바일 라이트형

 

 

 

이 광고들은 아마 네이버를 사용하시면서 충분히 접하신 광고이실겁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컨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키워드는 광고주가 운영하는 브랜드의 상호명 / 브랜드명 / 상품명 등의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 검색광고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는 이유 -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단순히 깔끔해서? 이뻐서? 아닙니다.

 

 

 

바로 첫 번째 이유는 고정구좌입니다. 

 

 

 

일반적으로 상단에 많이 노출되는 파워링크의 경우 실시간 입찰방식(CPC)를 통해 입찰하여 상단에 올리기 위해 높은 CPC를 지불합니다.

 

하지만,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고정구좌 계약을 통해 계약하고 각 유형 / 키워드 검색수 에 따라 발생하는 금액이 다르지만

 

각 브랜드 상황에 따라 파워링크로 브랜드를 상단에 고정시키는 비용을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오히려 저렴하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두 번째로 이어지는데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해당 브랜드 / 상품 등의 키워드에서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최상단에 고정적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이탈율은 줄이고 유입율은 늘려 노출 대비 클릭 수를 비율로 환산한 CTR(클릭율)을 크게 높일 수 있어 전환까지도 활발히 이루어 집니다.

 

 

 

 

 

 

예시로 제가 집행하고 있는 한 브랜드의 오늘자 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

 

 

 

파워링크의 CTR이 한 자리 수 정도라면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높은 CTR을 보여주고 광고주 보안 때문에 가져오지 못한

 

전환율의 경우도 브랜드 검색광고가 꾸준히 높은 전환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가 이렇게 CTR, 전환이 잘 나오는 이유는 그 브랜드명 / 상호명 / 상품명을 검색하고 들어온 사람들은 이미 그 브랜드 / 상품을 인지하고 있는 상태이고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시킴으로서 이탈율을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그 브랜드 총판 / 벤더사 등이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곳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는 무조건 좋다! 이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면 좋은 상황과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그 브랜드 키워드 검색 수가 일정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이 점은 현재 파워링크로 이용하는 키워드 입찰가를 보고 판단합니다.  

 

 

 

두 번째는 키워드 입찰가입니다. 파워링크 입찰가 x 키워드 검색 수(+ 예상 클릭율)을 보고 브랜드 검색광고가 더 저렴하거나 혹은 비슷한 수준에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경우에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존재하면서 / 파워링크 입찰가를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 키워드가 PC에서 예상 조회수 500, 모바일에서 1500 정도이고 상품 키워드 등을 모두 합쳐

 

예상 조회수 PC 800 모바일 2400 정도이고 관련 상품 파워링크 입찰가가 높아 파워링크 소진액이 200만원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PC의 경우 50만원, 모바일의 경우 150 만원 소비) 

 

 

 

이 경우, PC는 조회수가 낮으나 모바일에서 일정 조회수가 나오가 나오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만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유형은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모바일 썸네일 형을 선택한다면 조회수 8,000 이하 이기 때문에 한 달 계약금액은 10% 부가세를 모두 포함하여 77만원입니다. 

 

 

 

즉, 조회수 / CTR / 입찰가 등을 체크해 PC는 파워링크를 그대로 사용하고 모바일은 브랜드 검색광고로 검색결과 최상단에 고정 노출함과 동시에 150만원이었던 광고비를 77만원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비도 낮추고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CTR과 전환율 개선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조건이 맞는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조회수에 따른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표를 아래 첨부해 드렸고,  아직 브랜드 검색광고의 조건 여부를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담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 글을 보시는 광고주 / 담당자 분들 모두 좋은 성과 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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