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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셀러로 부업하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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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행사 마케터가 알려 주는 스마트스토어 셀러로 부업하기 2탄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것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추가로 더 설명하고 네이버 자체 로직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 합니다.

스마스스토어의 장점

저번 포스팅에 말씀 드린 퀵에스크로의 경우,

조건이 따로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그 조건은

  1. 스마트스토어 개설 후 12개월이 지난 경우
  2. 3개월 판매금액 800만원 이상 (스마트스토어 파워 등급)

등을 조건을 갖추게 되면 매월 2일 네이버 측에서 선정하여

스마트스토어 정산관리 탭에 퀵에스크로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판매자로서 스마트스토어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오픈마켓 또는 타 쇼핑몰의 경우 상품 노출 기준이 판매자 위주로 되어 있고 광고로서 노출시키지 않으면 자신의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키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스토어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라고 부르는 것을 통한 네이버 자체 알고리즘 로직에 의해서 노출 순위가 매겨집니다.

여기에 추가로 '최신성 로직'이라는 것이 존재하여 이미 노출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보다 새로 등록한 제품을 일정 기간 어드밴티지를 주어 상품 순위 상승과 노출에 도움을 주는 로직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쇼핑 통합에서 리뷰, 구매, 찜 수 등이 높지 않은데 오가닉영역(광고x영역)과 광고 영역보다 상위에 노출되는 경우가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

따라서 스마트스토어는 신규 판매자가가 SEO 설정만 잘 해 준다면 초보자도 뛰어들기에 최적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SEO 설정 중, 전환율이 높은 대표 키워드 (대표키워드, 세부 키워드 등은 천천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에 노출된다면 높은 매출을 일으켜 낼 수 있습니다.

이 것이 스마트스토어 만의 장점입니다.

추가로 2018년부터 네이버에서 런칭한 쇼핑이력기반 맞춤형 추천 AI - 에이아이템즈(AiTEMS) 이외에도 포유(FORUOU), 나의 선호몰 등 AI가 추천하는 개인화 서비스도 네이버 내 온라인 마켓을 중심으로 매출을 늘려주는 데 큰 공헌을 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에이아이템즈, AiTEMS

이런 AI 기반에 서비스는 매해가 지날 수록 꾸준히 판매액이 늘어나고 있어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는 판매자들에게는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회인 것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해야 하는 이유 점점 감이 오실지는 모르겠지만 시리즈를 꾸준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브랜드의 전반적인 컨설팅 등을 받아보고 싶으시다 하는 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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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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